본문 바로가기
보험

암보험 사라진 후 암에 걸리면 어떻게 하나 - 암보험 가입방법

by 日常 2011. 2. 23.

우리나라 질병으로 사망하는 원인의 1위가 암이라는 것은 뉴스나 신문기사들을 통해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남성의 경우 3명중 1명이, 여성은 4명중 1명이 암에 걸린다고 통계가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리지만 요즘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암에 걸리더라도 완치의 기준으로 판단하는 수술후 5년 이상 생존하는 비율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이렇듯 암에 걸리더라도 치료비용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면 완쾌될 수 있는 병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 높은 발명율로 인해 보험화사에서 보험금 지급이 너무 많아져 적자를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빨리 암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해 두시는 것이 높은 발병율의 암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암에 대해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꼭 가입하셔야 합니다. 암은 가족력에 따라 발병 확률이 더욱 증가하기 때문에 가족력에 암이 있었다면 그 후손들은 꼭 암에 대해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암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1. 보장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습니다.

암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발병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니 보장기간을 최대로 늘려 80세 만기 같이 보장이 긴 상품에 가입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보장기간을 짧게 정해서 가입했다가 보장기간이 지난 후 암에 걸리면 전혀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장기간은 길게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암보험 가입시 암진단금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십시오.

암에 걸렸다는 진단이 나오면 그때부터 오랜 기간동간 치료하며 목돈이 들어갑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암치료비가 평균이 5,200만원이라고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암에 걸렸다고해서 당장 목돈이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치료과정에서 일일이 보험회사에 연락하며 보험금을 받는다는 것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부분 암보험은 암 진단시 가입된 보험의 보장 한도의 보험금을 바로 지급합니다. 수술비, 치료비보다 암진단금 보장을 높게 설정하셔서 수술비와 치료비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암에 대한 가족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특정 암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면 보험 가입시 특정 암의 보장을 최대로 올려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단 특정암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면 특정암에 대한 특약의 보장은 가입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암에 대한 가족력이 있는 분이라면 그 특정 암에 발병 확률이 높으시기 때문에 보험회사 입장에서 거절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분이시라면 여성관련 암에 더욱 보장을 늘리셔야 합니다. 암보험 가입시에는 직계 가족중에 암으로 사망하거나 치료를 받으신 분이 있느냐 조사를 하게됩니다. 그때 제대로 고지를 하셔야 합니다.


4. 책임보장 개시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암이라는 병은 보통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없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조기에 발견하면 빠른 완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정기적인 검진을 하지않고 자각증상도 없었는데 알고보니 암에 걸렸다. 그런데 2개월 전에 암을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했었다. 이런 상황이라면 일부만 보장을 받을 수 있거나 가입하신 보험은 계약파기되어 엄청난 치료비를 자비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회사에서는 보험가입후 90일이 경과하고난 후에 암에 걸렸을때 보장을 하게됩니다. 어느 보험사들은 가입후 1~2년이내 암 발병시 보험금의 50%를 지급하며 유방암, 갑상선암은 90일 이상 180일 미만 발병시 진단금의 10%를 지급합니다. 꼭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5. 단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셔야 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되기 때문에 납입해야할 보험료도 올라가게 됩니다. 단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시는 것이 언제 발병할지 모르는 암에 대한 대비책이며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이 점차 사라진다고 광고를 하면서 사람들에게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각종매체를 통한 보험가입은 절대해서는 안됩니다. 광고를 들어보면 불안해져 빨리 가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되는데 그것은 광고효과로 광고를 접하게된 사람이 보험상품에 가입하게끔 잘 포장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보험이 좋지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어쩌면 평생 가지고 가야할 보험인데 그런 식으로 쉽게 판단하여 가입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보험들도 마찬가지지만 암보험 역시 보험전문가들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해 드리는 방법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보험비교사이트는 어느 특정 보험회사의 소속이 아닌
보험법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상담요청을 한 분에게
적합한 보험회사, 적합한 보험상품을 소개해주기 때문입니다.

먼저 보험비교사이트의 빠른상담신청를 통해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시고
몇가지 보험상품을 팩스나 메일로 견적을 받으셔서 살펴보신 후
선택하신 보험의 특약사항들을 다시 조율하셔서 나에게 딱 맞는 보장을 설정하시면
보장은 보장대로 만족하고 가격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는 보험비교사이트
 
● 보험몰 [ 바로가기 ] - 추천!!! 보험관련 수상내역이 많은 보험법인
● 보험비교닷컴 [ 바로가기 ]

참고하셔서 각각 상담받아보시고 나에게 적합한 보장과 가장 많은 보장을 해줄 수 있는 보험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