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어린이보험/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by 日常 2012. 9. 24.

어른 보험도 아주 다양하지만 어린이 보험도 어른 보험못지 않게 상당히 많습니다. 자녀들을 위해 보험을 알아보시게되면 각 보험사마다 보험 상품이 너무 많아 정착 무엇을 해야할지 다들 고민하게 됩니다. 저도 제 아이들 보험을 들려고 각 보험사 사이트를 뒤졌지만 이 보험사 저 보험사 사이트를 열어두고 하나하나 비교하기란 너무 힘들더군요. 요즘은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편하지만 비교사이트가 있기 전엔 그저 아는 사람을 통해서 가입하곤 했습니다.

우선 어린이보험도 마찬가지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으로 나누어서 본다면

생명보험의 장점은 중대한 질병 보장에 유리하고 보장금액도 손해보험보다는 좀 큰 것 같습니다.

손해보험의 장점은 아이가 집이나 학교, 학원등에서 생활하면서 생길 작은 질병이나 상해, 그리고 다른 아이에게 상해나 물건 파손 등 사소한 일에도 보장되는 것입니다.

요즘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양측의 보험 상품들은 서로의 장단점을 잘 보완하여 상당히 좋은 상품들을 많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하시고자 하는 부모님들은 보통 두가지 목적이십니다.

하나는 아직 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질병이나 상해로 부터 치료비를 보장받기 위해 알아보는 것과 또 하나는 아이의 학자금 마련을 위해 알아보시는 것.

알아보시는 것이 무엇이든간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가장 먼저 가입해야하는 보험은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실비보험은 질병에 관한 보장도 있지만 학교생활 중 일어날 수있는 다양한 상해를 보장하고 학교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고 큰 사고까지 보장을 하는 특약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린이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실때는 손해보험의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의 상품은 다양한 보장이 장점이기 때문에 아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아주 다양한 사고와 상해 그리고 질병까지 폭넓게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의 학자금 마련을 위해 보험 가입은 조금 어울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금융계 상품보다 이율이 낮아 같은 기간에 동일한 금액을 납입하였을시 만기에 찾는 금액은 금융계 상품의 만기환급급이 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율이 좀 적더라도 내 아이를 위해 보험으로 만일을 위한 보장을 더 보완하고 싶으시다면 생명보험 쪽의 저축성보험 상품도 괜찮습니다.

저축성 상품에 가입을 고려하신다면 복리이자를 쳐주는 보험상품에 가입하여 조금이라도 더 많은 환급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설정은 아이의 대학 입학 전후 학자금 마련을 위해 많이들 가입하시는데 만기를 고등학교 졸업 전 또는, 대학 입학 전으로 설정하셔서 가입하시면 대학입학금에 큰 보탬이 됩니다.

저는 실비보험 하나 생명보험의 저축성보험 하나 이렇게 두개를 가입하였습니다. 생명보험 쪽은 아이의 질병과 상해로 부터 보장을 받으면서 나중에 아이의 교육자금 마련을 위해 가입했구요. 손해보험 쪽은 그야말로 사소한 질병과 상해에 빠르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선택하였습니다.

한달 전에 우리 집 둘째 딸아이가 친구 집에서 놀다가 피아노 뚜껑에 손가락을 다쳐 오른손 약지가 골절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보통 손해보험은 다친 그날부터 치료금액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큰 돈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입원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치료를 다 마치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측에서 준비해 달라는 몇가지 서류(진단서,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준비하여 보냈습니다. 생명보험, 손해보험 각각 30만원씩 60만원 받게 되더군요.

특정상품을 추천해 드리기는 좀 그렇습니다.

제가 아이들을 위해 보험 가입할때는 벌써 오래 전이기 때문에 그때의 상품과 지금의 상품은 상당한 차이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그 당시 좋아서 가입했던 보험 상품이 현재는 종료되어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도 있고 또 그 당시 좋았던 보험이 지금의 상품보다 좀 떨어지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어린이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한 보험만 견적 받아보지 마시고 여러 설계사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든지 아니면 보험법인에서 운영하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하실 껍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장점은 특정 보험사에 속한 법인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의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해 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