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추천음반

같이 들을래요? (2) - 비발디 사계 추천 음반

by 日常 2010. 11. 4.

비발디의 사계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수많은 광고 배경음악으로 나온 클래식 중에 사계가 단연 1위일꺼라 생각합니다.
사계하면 보통 봄 1악장을 많이들 떠 올리실텐데요. 듣고 있으면 사계를 잘 모르는 분도 정말 봄을 잘 표현했구나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여름과 가을 겨울 모두 정말 너무 너무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클래식 음악중 제일 좋아하는게 비발디의 사계입니다.
제 영향인지 저의 집사람도 제일 좋아하는 클래식이 되었죠
제겐 딸 둘이 있는데 각각 엄마 배속에 있을때 태교음악으로 95%는 사계를 들었을 정도 입니다. ㅎㅎㅎㅎ
퇴근해서 집에 오면 배가 불룩한 아내가 거의 사계를 듣고 있더라구요. ^^
태교음악하면 보통 이팩트 음반에 쇼팽곡을 많이들 떠올리시죠. 우린 사계가 너무 좋더라구요.
사계를 듣고 자란 우리 아이들 지금도 비발디의 사계를 좋아합니다.
 


그전에도 많이 들어왔지만 제가 비발디를 좋아하게된 계기가 있었습니다.
MBC 드라마 '의가형제'라고 아세요?
시청률이 꽤 높았던 드라마라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다 아실 드라마 입니다.
장동건씨와 이영애씨가 주연으로 나왔었죠
의가형제 드라마 시작전 시그널 음악으로, 그리고 다른 방송들 중에 의가형제 드라마 광고용 화면의 배경으로도 비발디의 사계가 나왔는데요
겨울 3악장이었습니다.
글만 쓰고 있는데도 비발디의 사계중 겨울을 생각하니 소름이 돋고 가슴이 뛰는군요. ^^
드라마 출연진들의 이미지컷과 비발디 사계 겨울 3악장의 음악과의 메칭은 거의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때 그 영상을 만드신 분 개인적으로 한번 뵙고 싶네요 ㅎㅎㅎ
그 영상을 계기로 이 음악이 먼가 찾게되었죠
그 당시에는 인터넷 이런거 없었습니다. 전화모뎀을 이용한 PC통신이 한창이었을때였을겁니다.
PC통신 모르시는 분 많죠? ^^ 다 흘러간 얘기입니다.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레코드가게에 테잎을 샀습니다.
그 당시때는 어떤 연주가, 어떤 레이블, 언제 녹음 이런거 몰랐습니다.
그냥 비발디 사계 테잎 주세요 해서 샀죠. ^^
그 테잎 진짜 많이 들었습니다. ^^

시간이 흘러 테잎 시대는 가고 CD시대가 왔습니다
비발디 사계 음반중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음반이 무엇일까?
그 음반을 사야겠다 마음먹고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인터넷 시대가 되었다는거죠)
어렵지않게 검색의 결과물이 나오더군요.

이 무지치와 펠릭스 아요가 협연한 이 음반입니다.
비발디 사계 음반중 최고의 음반이라고 평을 하죠.
비발디 사계 음반 사러가시면 필립스에서 나온 이 무지치 꺼 주세요 하시면 됩니다.
자켓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nGdFHJXciAQ&feature=fvw






이 음반도 많이들 추천하는 음반입니다.
비욘디와 갈란테가 협연한 비발디의 사계인데요.
일반적인 악기가 아닌 원전악기, 쉽게말해서 비발디가 살았을때 당시에 있었던 악기로 구성해서 연주된 비발디의 사계입니다.
'아니 비발디의 사계를 이렇게 연주해도 되나' 이런 생각들 많이들 하시게 될 겁니다. ^^ 다들 그렇게 생각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이 음반듣고 놀라움과 어이없음의 미소가 절로 나오더군요





위 두 음반중 먼저 이 무지치 껄 먼저 많이 들으시구요. 후에 비욘디 껄 들으세요. ^^
그래야 왜 비욘디의 비발디 사계가 놀랄 일인지 실감하실 겁니다. ^o^

마지막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크로스오버 음악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크로스오버 음악이라고 하면 서로 다른 장르음악이 융합된거죠
아래의 음반은 비발디의 사계를 재즈로 해석한 음반인데요.
정말 좋습니다. ㅎㅎㅎ 재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 드리고 싶네요
재즈 연주가 '자끄 루시에 트리오' 이 사람들은 크로스오버 음반을 많이냈는데요
그중에 이 음반이 제일 좋더군요 제가 비발디 사계를 좋아해서 그런가... 집에 이 사람들꺼 '바흐' 음반도 있어요 ^^

JACQUES LOUSSIER TRIO - VOVALDI: FOUR SEASONS / 자끄 루시에 트리오 - 비발디: 사계
http://www.youtube.com/watch?v=2-wQKNBvfpM&feature=related






반응형

댓글